따뜻하고 상큼한 4월의 봄맞이 pastel color parade

따뜻하고 상큼한 4월의 봄맞이 pastel color parade



공간의 묵은 때를 벗겨내고 봄을 알리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제안은 바로 파스텔컬러다. 아름다운 에너지로 불리는 파스텔컬러로 집 안 곳곳을 물들여보는 것은 어떨까. 어느 때보다 따뜻하고 상큼한 4월의 봄맞이가 된다.

파스텔 옐로의 캐주얼함을 입은 뉴 모더니즘, kitchen
주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방은 단순히 식사를 준비하는 기능이 아니라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아늑한 공간으로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 옐로는 주방이 갖춰야 할 기본적인 기능을 충분히 해낼 뿐만 아니라 식욕을 자극하고 아늑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린다. 비비드 옐로의 경우에는 시각적으로 피로를 느낄 수 있어 넓은 면적에 사용하는 것은 무리지만 우윳빛을 머금은 파스텔 옐로는 편안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오랜 시간 온 가족이 모여 식사하는 주방 공간에 잘 어울린다.

match point 1

그레이 컬러와 궁합을 맞춰라
넓은 면적에 파스텔 옐로 컬러를 매치하면 자칫 공간이 가볍고 눈부심이 심할 수 있다. 이 때 너무 튀지 않도록 은은한 그레이 컬러를 매치하면 빛의 광선을 흡수, 과도한 눈부심 현상이 생기는 옐로의 단점을 보완하고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는 동시에 안정감을 주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match point 2

광택 소재로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해라
옐로의 경우 블루나 레드처럼 화이트의 농도 차이로 인해 분위기가 급격하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무난하면서도 소화하기 어려운 컬러다. 때문에 미묘한 컬러 차이로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기보다는 소재의 광택으로 파스텔 옐로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 무광택 대신 광택 소재를 선택하면 옐로의 캐주얼한 분위기가 더욱 빛을 발한다.

소녀의 감성을 담은 핑크빛 무드, bedroom
순수한 소녀의 감성을 그대로 담고 있는 핑크는 그 어떤 컬러보다 봄의 느낌과 잘 어울린다. 하지만 집 안 전체를 핑크로 통일해 꾸미기는 쉽지 않다.

자칫 금방 지루하고 어색한 느낌이 드는 공간이 되기 십상이기 때문. 하지만 화이트의 농도로 핑크에 변화를 주면 어렵지 않게 핑크빛 무드로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핑크는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특징이 있어 다른 공간보다도 침실에 많이 사용되며 또 가장 잘 어울린다.

match point 1

무채색으로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해라
핑크 레드의 화려함을 그대로 표현하는 로즈 핑크는 차가운 레드에 약간의 화이트가 섞여 강렬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컬러. 집 꾸미기를 할 때 지루한 공간에 로즈 핑크 인테리어 소품을 두면 시선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된다. 반대로 채도가 낮은 무채색을 조화시키면 세련된 분위기가 난다. 핑크를 많이 쓸 때는 인디언 핑크와 같이 채도가 낮은 컬러로 톤을 맞추는 것이 품위도 있고 싫증이 나지 않으니 참고하자.

match point 2

패브릭의 두께를 고려해라
침실 분위기를 좌우하는 것은 침구나 커튼 등의 패브릭인 만큼 패브릭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핑크 컬러가 예쁘더라도 너무 두꺼운 소재를 사용하면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어 얇은 면이 적당하며, 소품의 컬러는 핑크와 대비되기보다는 서로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바이올렛으로 매치해 은은한 멋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대와 시간을 초월한 스카이 블루, living room
화이트 컬러가 가미된 스카이 블루는 공간을 쾌적하게 보이게 하는 동시에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스카이 블루는 명도와 채도의 변화에 따라 가벼운 느낌의 캐주얼 스타일과 시대와 시간을 초월한 엘레강스 스타일을 넘나드는데, 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웨지우드의 재스퍼 웨어 라인 역할이 컸다. 스카이 블루는 어느 색과도 잘 어울리지만 흰색과의 매치가 가장 기본적인 배색임을 재스퍼 웨어 라인은 그대로 보여준다.

match point 1

장식 몰딩을 활용해라
스카이 블루 컬러에 깨끗한 화이트 장식 몰딩을 덧대면 시간을 역행하는 듯한 고풍스러운 느낌이 난다. 장식 몰딩을 한두 개 붙이는 대신 덧대면 덧댈수록 스카이 블루와 화이트의 대비 효과로 우아한 분위기는 극에 달한다. 반대로 장식 몰딩과 벽 컬러를 같이하면 통일된 스카이 블루 컬러 덕분에 부조물의 기본적인 입체감은 유지되면서 과도하지 않은 화려함이 느껴진다.

match point 2

채도의 차이를 적극 활용해라
스카이 블루 컬러는 화이트의 농도 차이로 가벼운 느낌의 캐주얼 스타일을 완성하기도, 클래식한 분위기의 우아한 느낌을 완성하기도 한다.

제품 협찬|디노데코(02-542-0579, www.dinodeco.com), 디자인 와츠(02-547-6360), 마이드림하우스(www.mydreamhouse.co.kr), 미래데코(031-826-2103, www.miraedeco.com),

베로니카홈(031-763-4287, www.veronicashop.co.kr), 세컨드호텔(02-542-2227), 어라운드테이블(02-3014-3011),

유신L & P(02-310-5317), 앨빈앤데코(www.alvindeco.com), 인디테일(02-542-0244, www.indetail.co.kr), 패브릭앤데코(02-3446-7651, www.fabricndeco.com)

코디네이트|슈가홈(www.sugarhome.com)
사진|정준택 진행|김지영 기자

by 으지니아 | 2009/05/13 12:39 | 인테리어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jaw111.egloos.com/tb/494849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